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기초생활보장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포상금 650만 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신규수급자 발굴률 및 노력도, 기초생활보장·긴급복지 제도운영실적 및 신속 처리율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뤄졌다.
강전하 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수상은 각 분야 직원들이 협력해 추진한 사회복지행정 전체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생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신규수급자 발굴률 및 노력도, 기초생활보장·긴급복지 제도운영실적 및 신속 처리율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뤄졌다.
강전하 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수상은 각 분야 직원들이 협력해 추진한 사회복지행정 전체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생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