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횡성군(군수 김명기)이 16일 안흥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안흥면 주민참여 농촌공간계획 수립 시범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주민참여 농촌공간계획 수립 시범사업 운영 결과 및 최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안흥면의 미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시범사업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를 비롯해 '2040 횡성 안흥면 발전방향(안)' 보고서 전달, 참여자 소감 발표 등이 이어졌다.
박용균 도시교통과장은 "청소년층부터 노인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세대 간 이해를 확장하고, 보다 폭넓은 지역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농촌공간계획제도에 대한 주민의 정책 이해도 및 문제해결 역량이 향상돼 횡성군 동부생활권 농촌공간계획에 주민 의견이 확대되고 원활한 사업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회는 주민참여 농촌공간계획 수립 시범사업 운영 결과 및 최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안흥면의 미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시범사업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를 비롯해 '2040 횡성 안흥면 발전방향(안)' 보고서 전달, 참여자 소감 발표 등이 이어졌다.
박용균 도시교통과장은 "청소년층부터 노인층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세대 간 이해를 확장하고, 보다 폭넓은 지역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농촌공간계획제도에 대한 주민의 정책 이해도 및 문제해결 역량이 향상돼 횡성군 동부생활권 농촌공간계획에 주민 의견이 확대되고 원활한 사업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