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도시공사(사장 홍 영)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신규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사는 그동안 현장에서 고객 의견을 직접 확인하고 개선하는 'AA 실천데이', 직원이 시설을 찾아가 고객 목소리를 듣는 '찾아가는 VOC의 날',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는 '고객모니터링단' 운영 등 다양한 고객 체감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고객 불편 사항을 조기에 발견하고 즉각 개선하는 공사만의 고객환류 체계가 정착된 점이 주요 인증 요인으로 꼽혔다.
또 춘천도시공사 홍 영 사장 역시 전 직원 CCM 교육, 시민참여위원회, 고객 분야 실무협의체 구성 등 고객중심경영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며 조직 내 참여 분위기를 강화해왔다.
홍 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CCM 인증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의견을 경영 중심에 두기 위한 공사의 노력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 기반의 서비스 혁신을 확대해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그동안 현장에서 고객 의견을 직접 확인하고 개선하는 'AA 실천데이', 직원이 시설을 찾아가 고객 목소리를 듣는 '찾아가는 VOC의 날',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는 '고객모니터링단' 운영 등 다양한 고객 체감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고객 불편 사항을 조기에 발견하고 즉각 개선하는 공사만의 고객환류 체계가 정착된 점이 주요 인증 요인으로 꼽혔다.
또 춘천도시공사 홍 영 사장 역시 전 직원 CCM 교육, 시민참여위원회, 고객 분야 실무협의체 구성 등 고객중심경영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며 조직 내 참여 분위기를 강화해왔다.
홍 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CCM 인증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의견을 경영 중심에 두기 위한 공사의 노력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 기반의 서비스 혁신을 확대해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